고객사례01 : 차이홍의 화상 솔루션 교체가 수월했던 3가지 이유

고객사례01 : 차이홍의 화상 솔루션 교체가 수월했던 3가지 이유

회화부터 자격증까지, 중국어의 모든 것 차이홍

‘학부모가 뽑은 교육 브랜드 대상’ 17년 연속 대상 수상, HSK 합격자 수 1위, 합격률 1위. 명실상부 중국어 학습 시장의 강자인 차이홍은 유아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을 위한 전문 중국어 학습 과정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탄탄한 구성의 교재와 최고의 실력을 갖춘 원어민 선생님의 밀착 지도를 바탕으로 방문학습과 화상수업 등 회원 맞춤형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누적 회원 100만 명 서비스가 페이지콜을 선택한 이유

차이홍은 페이지콜 도입 전 이미 타 업체의 화상 솔루션을 이용하여 ‘화상on’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기존 화상 솔루션은 수업하기 전에 강사와 학생들이 반드시 특정 파일을 PC와 태블릿에서 각각 다운로드 받아서 미리 설치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PC로 수업 할 때 강의실 모습과 모바일 기기로 들어왔을 때 강의실 사용 방법이 서로 달라서 수업 중 혼선을 겪는 일이 자주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학생이 처음 등록한 후 첫 수업까지 사전 준비 안내가 까다롭고, 시간이 많이 소요 되었습니다. 또한 PC와 태블릿에서 강의실 사용 방법에 대해서도 각각 사용자 교육을 해야하는 운영팀의 노력이 이중 삼중으로 들고 있었습니다.

또한 실시간 수업이기 때문에 접속 오류, 마이크와 스피커 이슈, 강의실 기능 오작동 등 여러 이슈들이 리포트되기 마련인데, 이러한 이슈들은 대부분 IT부서를 통해서만 해결이 가능하여 IT부서에서 답변이 오기 전까지는 운영팀에서 고객들의 리포트를 응대하기 어려웠습니다. 이러한 이슈 해결은 회원들의 서비스 만족도에 직결되기 때문에 꼭 해결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던중 차이홍 브랜드 내 여러 서비스들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하는 프로젝트를 2023년초에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 시기에 국내 다른 온라인 교육 서비스의 화상 솔루션들을 검토해보게 되었고, 같은 대교 그룹 내 ‘일간대치동’ 서비스가 페이지콜을 22년 도입하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페이지콜팀과 상담을 통하여 페이지콜이 PC뿐 아니라 모바일로도 설치없이 바로 강의실에 입장할 수 있다는 점, 특히 태블릿에서 이미 수업을 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많다는 점, 또 새로 구축하는 회원관리시스템과 연동하여 여러 강의실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 외국어 학습 서비스에 맞춰 강의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점까지 고려하여 페이지콜을 선택하였습니다.

Pagecall in Caihong

전문성이 느껴지는 페이지콜 팀의 든든한 지원이 최대 장점

페이지콜팀의 프로페셔널함은 도입 전부터 연동 이후까지 꾸준하게 드러나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차이홍에서 사업 기획을 하기 전 여러 화상 솔루션을 살펴보았는데 대부분 수업 내내 적극적으로 필기하고 학생과 긴밀하게 소통하기에는 강의실 환경이 좋아 보이지 않았던 것이 기억납니다. 페이지콜팀은 차이홍팀이 서비스에서 구현하고 싶은 점들을 면밀하게 파악하고, 적극적으로 고민 후 대안을 제시하며, 서비스 오픈 전 발생하는 문제들을 함께 해결해주는 점이 월등하게 인상깊었습니다.

서비스 연동 후에는 강사들을 교육할 수 있는 상세한 운영 가이드를 제공받았고, 고객으로부터 이슈 리포팅이 될 때마다 빠르게 기술지원 도움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페이지콜측에 문제상황을 리포팅하면 항상 상세하게 응답을 받을 수 있는 점도 좋습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해결이 되었는지, 혹은 즉각 해결이 안되는 문제는 왜 그런 것인지 명확하게 전달 받아 다른 대안들을 충분히 고민해볼 수도 있습니다.

화상 솔루션 결정부터 신규 서비스 오픈까지 일정이 꽤 빠듯했는데 서비스 론칭일에 맞추어 수업 컨텐츠가 잘 정리되고 세팅 되어서 학생과 강사들이 정확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것도 매우 감사했습니다.

페이지콜 도입 후 3개월, 체감하는 변화는?

페이지콜을 도입한 뒤 학생들이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바로 강의실 입장이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또한 학생들이 어떤 종류의 기기로 접속하든 강의실 이용에 큰 불편함이 없는 것 역시 긍정적인 변화입니다.

또, 외국어 수업이기 때문에 교재와 원어민 듣기 파일 종류가 많고 수업에서 활용하는 일이 매우 많은데요, 각 교재별 음원 파일을 강사들이 쉽게 검색하여 불러올 수 있어서 수업 진행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전체 수업 시수 대비 이슈 발생률을 보았을 때 상당히 낮은 편이라 이전에 비해 훨씬 안정적이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도입부터 운영까지 마치 한 팀처럼 고민하고 문제해결 해주시는 전문성 덕분에, 빠르게 솔루션 교체 후 서비스를 안정화 시킬 수 있었습니다"
- 대교 차이홍 사업팀 김상철